현대자동차의 스타리아는 현대자동차 MPV 스타렉스 후속 모델로 주행감 및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극대화하여 다양한 차량 라이프 경험을 제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모델입니다. 기존 현대 스타렉스는 현대자동차의 다목적 MPV이자 우리나라의 대표 MPV 차량으로 학원차, 통학버스 등 영업용 차량으로 입지를 다진 차량입니다. 현대 스타리아는 일반 모델과 고급 모델인 스타리아 라운지로 분리 운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리아 구매 가격과 장단점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내용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타리아(STARIA)란?
스타리아는 별을 의미하는 스타 물결을 의미하는 리아의 합성어로 '별 사이를 유영하는 우주선을 닮은 디자인'으로 직역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타렉스와 동일하게 별이라는 공통적인 키워드를 이어나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1997년 처음 생산된 스타렉스는 2021년부로 스타리아라는 이름으로 바뀌었고 이름이 바뀌면서 사실상 스타렉스 풀체인지 모델이라기보다는 완전히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었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멀티 플레이 라이프
- 미래지향적 디자인
- 높은 전고, 플로어 저상화
- 첨단 기능의 드라이빙 환경
스타리아 장단점
우주선 셔틀 모양으로 주목을 받은 스타리아는 '인사이드 아웃'이라는 개념이 반영된 차량입니다. 실내 공간의 개방감과 공간성을 외장에도 적용했다는 의미로 마치 SF 영화에 나오는 듯 한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곡선 모양의 디자인입니다. 특히 우주선을 연상케 하는 외관은 현대자동차의 미래지향적인 성격이 잘 나타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모델의 경우는 일반 버전인 카고, 투어러와 고급 버전인 라운지 버전이 있습니다.
장점
- 디자인
- 동승자 배려
- 상품성
단점
- 주차 불편
- 연비
스타리아 구매 가격
스타리아 가격은 2,516~4,412만원으로 옵션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모델 카고의 경우 3인승, 5인승으로 나눠볼 수 있으며 투어러 모델은 9인승, 11인승으로 나뉩니다. 스타리아는 여행을 자주 다니거나 대형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차량입니다. 특히 척추의 균형까지 고려한 릴렉션 시트가 탑재되어 있는 7인승과 180도 회전이 가능한 스위블링 시트가 탑재된 9인승을 추천드리며 차량을 구매하시기 전에 현명한 소비를 하시길 바라며 쓰는 글이니 자기 자신에 맞는 차량을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