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된 제네시스 첫 전용 전기차 GV60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네시스는 30일에 세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진행하고 디자인 철학과 주요 상품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네시스 월드 와이드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로 중계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네시스 GV60 구매 가격과 장단점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내용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네시스 GV60이란?
니로는 배출가스를 거의(Near) 배출하지 않는다(Zero)는 의미에서 나왔습니다. 출시 4~5년간 누적 판매량 10만 대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차량으로 국내 친환경 자동차로써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2019년 페이스리프트 이후 큰 변화 없이 기존의 디자인을 이어오고 있으며 연식 변경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니로의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네시스 첫 전용 전기차
- 역동적 우아함의 쿠페형 CUV 스타일
- 여백의 미의 여유로운 공간
- 크리스탈 스피어
제네시스 GV60 장단점
GV60의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쿠페형 CUV 스타일의 날렵하고 다이내믹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고성능 EV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엠블럼의 경우 기존의 두께에서 80% 정도 줄여 납작한 포면에 명품 시계에서 볼 수 있는 정교한 패턴을 각인한 신규 엠블럼을 적용하였고 11가지 색상의 외장 컬러와 5가지 컬러의 내장 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장점
- 배터리 온도 관리
- 안면 인식
- 콘솔 디자인
단점
- 사이드 미러
- 보조금
제네시스 GV60 구매 가격
제네시스 GV60 가격은 5,990~7,040만 원으로 모델에 따라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총 3가지 트림이 출시되며 후륜 모델은 2021년 전기차 보조금을 100% 가까이 받을 수 있어 800만 원 정도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자체마다 보조금이 더 추가될 경우 200~900만 원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실구매가는 4,000만 원 후반에서 5,000만 원 초중반으로 나올 듯합니다. 사전에 지자체에서 확인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