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슈

정우성 1억 기부

by 쏘콩카 2021. 9. 8.

 

배우 정우성 아프가니스탄 긴급 구호 위해 1억 원 전달

배우 정우성이 인도적 위기에 처한 아프가니스탄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해 이목을 끌었다. 8일 유엔 난민기구 한국대표부는 이날 “친선대사인 배우 정우성이 인도적 위기에 처한 아프가니스탄을 위해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정우성은 “지금은 아프가니스탄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도주의적 비극에 전 세계가 주목해야 하는 시기”라며 “각종 위험과 비극적인 상황에도 자국에서 피신할 수조차 없는 사람들의 절박함에 귀를 기울이고 이들을 위해 연대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정우성은 그간 국내외 난민을 위해 꾸준한 기부활동을 해왔다. 남수단, 이라크, 네팔, 방글라데시, 레바논, 지부티, 말레이시아 등 세계 각지의 난민과 국내실향민을 만나 이들의 어려움을 한국에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지난달 그는 미얀마 폭력사태로 인해 피신한 로힝야 난민을 위해 기부했으며, 의료비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난민 아동을 조용히 후원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정우성은 지난 8월에는 미얀마 폭력 사태로 인해 피신한 로힝야 난민을 위해 기부했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난민 아동을 조용히 후원하기도 하였다.

유엔 난민기구는 최근 아프간 사태로 아프간 인구 절반에 가까운 1800만 명에게 생존을 위한 긴급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