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많은 관심을 가지며 요즘 길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티볼리는 깔끔하고도 준수한 디자인과 내부 공간성이 뛰어난 차량입니다. 쌍용차의 효자차량으로 2022 신형은 디자인 변화보다는 보조 시스템들이 업그레이드되어 다시 찾아왔습니다. 기존 디젤 엔진을 빼고 1.5 가솔린 터보 모델만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볼리 구매 가격과 장단점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내용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티볼리(TIVOLI)란?
쌍용차의 차는 전통적으로 합성어 이름을 많이 사용해왔습니다. 두 개의 단어에서 의미를 합쳐 새로운 이름을 짓는 방법입니다. 2015년 쌍용차의 부활을 이끈 소형 SUV 티볼리는 고유명사로 이탈리아 로마 근교에 있는 휴양지 이름이면서 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에 있는 테마 파크 이름입니다. 휴양지의 여유로움과 테마 파크의 즐거움을 담은 것 같습니다. 티볼리의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감각적인 레드 포인트 컬러
- 동급 최초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 최대로 넓은 2열 공간
- 높은 지상고
티볼리 장단점
준수한 성능으로 최고 출력 163마력, 최대 토크 26.5kg/m , 12.5km/l의 복합 연비를 자랑하며 코란도에 적응시켜 호평을 받았던 화이트 스페셜 트림과 R-plus블랙이 추가되었습니다. 곳곳에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고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하여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거기다가 안전한 주행을 위한 기능들이 잘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점
- 가격 대비 옵션
- 동급 차량 중 빠른 출고
- 디자인
단점
- 승차감
- 어려운 회사사정
티볼리 구매 가격
티볼리의 구매 가격은 출시가1,689~2,447만원입니다. 추가적인 옵션 때문에 가격 변동이 있습니다. 가격대의 메리트가 있어 젊은 층에 인기가 좋습니다. V3 등급에 미러링 팩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고객님들께서 많이 찾으십니다. 이외에도 여러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어 올바른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